apple WWDC 2023 소식

Apple의 세계 개발자 회의(WWDC)는 전 세계 기술 애호가들이 가장 기대하는 행사 중 하나입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했던 Apple은 올해 WWDC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6월 5일부터 6월 10일까지 열릴 예정인 올해 WWDC에서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Apple의 AR/VR 헤드셋과 해당 소프트웨어인 xrOS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6월 6일(한국시간) 기조연설에서 신제품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리얼리티 프로’로 명명될 것으로 예상되는 AR/VR 헤드셋이 올해 행사의 주인공이다.

이 통합형 헤드셋은 AR/VR 기술을 모두 포함할 예정이며, 애플이 상표로 등록한 세 가지 명칭 중 가장 높은 가격의 하이엔드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Reality One, Reality Pro, Reality Processor가 예상되는 세 가지 이름이며, Reality Pro 헤드셋에는 소니의 두 개의 4K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와 이미지 센서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12~15개의 카메라 모듈이 탑재되어 사용자의 홍채 인식을 통한 인증 및 결제는 물론 사용자의 움직임 추적, 표정 추적, 사용자의 다리 움직임 및 손동작 추적 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헤드셋에는 공간 오디오도 탑재될 예정으로 빠르면 올해 늦가을 또는 내년에 약 3,000달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애플은 AR/VR 헤드셋을 통해 새로운 생태계와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는 동시에 아이폰 판매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다른 제품으로는 iOS 17, watchOS 10, iPadOS 17, macOS 14, tvOS 17 및 xrOS와 같은 새로운 운영 체제가 있습니다.

새로운 M3 칩도 WWDC에서 소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J515의 13, 15인치 맥북에어와 J504의 맥북프로에 해당 칩셋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또한 새로운 맥 프로는 기존 맥 프로의 디자인을 유지하되 몬스터 컴퓨터 중 몬스터 컴퓨터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8개의 CPU 코어와 152개의 그래픽 코어로 구성된 M2 익스트림 칩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신제품 발표 외에도 조니 아이브와 포스터+파트너가 공동으로 설계-제작한 무지개 모양의 타원이 6겹으로 겹쳐진 레인보우 파크 센터도 행사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우려와 기대가 공존하는 가운데 애플의 AR/VR 헤드셋이 성공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지만 Apple이라는 브랜드 이름과 충성도 높은 팬층이 성공의 주요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기기를 원활하게 실행하고자 하는 Mac 사용자에게는 CleanMyMac X가 필수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앱은 Mac을 사용하면서 쌓이는 불필요한 시스템 정크를 빠르게 스캔하고 최적화하여 항상 빠르고 부드러운 느낌을 유지합니다.

앱 및 디스크 관리를 위한 청소, 보호 및 성능 옵션을 제공하며, Mac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전반적으로 올해 WWDC는 Apple의 기대작인 AR/VR 헤드셋을 비롯한 많은 신제품 발표로 흥미로운 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넷 떠 돌아 다니는 정보 짜집기 한거라 횡설수설 합니다. 이해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Post comment